명경식 여수시체육회장 취임 "전국 대회·훈련 유치로 지역경제 활성화"
명경식 여수시체육회장 취임 "전국 대회·훈련 유치로 지역경제 활성화"
  • 조승화 기자
  • 승인 2020.01.16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 여수문화홀에서 취임식 열려… “체육인이 주체가 되는 체육회 만들겠다”
여수시 민선 체육회장에 명경식(59) 초대 회장이 취임했다.
여수시 민선 체육회장에 명경식(59) 초대 회장이 취임했다.

[여수/남도방송] 여수시 민선 체육회장에 명경식(59) 초대 회장이 취임했다.

16일 여수문화홀에서 열린 취임식에는 국회의원과 권오봉 여수시장, 종목별 체육단체회장 등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식전공연과 출범비전영상, 종목 단체기와 체육회기 입장, 취임사, 공로패 전달 순으로 진행됐다.

명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막중한 시대적 소명에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면서 “체육인들이 그동안 흘린 땀 한 방울도 헛되지 않도록 혼신의 힘을 다할 것을 약속 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임기 동안 전지훈련과 각종 크고 작은 대회를 유치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협력하고, 체육인이 주체가 되는 체육회를 만들어서 종목단체와 읍면동 체육회를 활성화시키는 등 소통과 화합으로 하나 되는 건강한 체육회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권오봉 시장은 축사를 통해 “명경식 회장님이 그동안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보여 주신 풍부한 경험과 리더십을 바탕으로 ‘시민 중심’의 체육회를 훌륭하게 이끌어 나가실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명 회장은 앞서 국민체육진흥법 개정으로 자치단체장의 체육회장 겸직이 금지됨에 따라 실시한 선거에서 단독후보로 출마, 무투표 당선됐다.

명 회장은 새마을운동 여수시 지회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케이엠티 대표이사로 활동하고 있다.

체육인 출신으로 과거 태권도 선수로 전국단위 대회에 출전해 전남도지사기 은메달, 육군교육사령기 동메달 등 각종 대회에서 수상한 바 있다.

임기는 취임일로부터 2023년 정기총회 전날까지 3년간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