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가족과 함께 노무현 대통령 묘소 찾아 헌화
'사람 사는 세상', ’노무현 정신 받들어 ‘특권 없는 세상’ 슬로건

민주당 여수 을 권세도 예비후보는 가족과 함께 지난 26일 봉하 마을 찾아 고 노무현 대통령의 정신을 기리고 총선 결의를 다졌다.
민주당 여수 을 권세도 예비후보는 가족과 함께 지난 26일 봉하 마을 찾아 고 노무현 대통령의 정신을 기리고 총선 결의를 다졌다.

[여수/남도방송] 더불어민주당 권세도(59) 예비후보(여수 을)가 지난 26일 고 노무현 대통령의 묘소가 있는 봉하 마을을 찾아 총선 출마 의지를 다졌다.

이날 권 후보는 아내 정철진(56) 여사와 장남 권영훈(30), 장녀 권수진(28), 차남 권덕상(22) 등 가족들과 함께 봉하 마을을 찾아 헌화하고, 고인의 ‘사람 사는 세상’에 담긴 정치 철학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권 후보는 지난 2007년 광주지방경찰청 재직 당시 경찰의 날을 맞아 세종문화회관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을 때 노무현 대통령을 처음 만났던 일화를 가족들에게 소개했다.

권 후보는 이날 가족과 함께 노무현 대통령의 생가와 기념품 가게 등을 둘러보고 노무현 대통령과 문재인 대통령의 정치 철학이 담긴 구호에 대해 생각하고 총선 결의를 새롭게 했다.

특히 권 후보는 ‘우리 함께 꿈을 만듭시다’라는 노무현 대통령의 정치 철학이 새겨진 티셔츠를 아내와 함께 입어 보고 ‘우리 특권 없는 세상을 만듭시다’라는 새로운 총선 슬로건을 정하기도 했다.

권 후보는 “김대중, 노무현, 문재인 대통령이 보여주신 정치 철학의 핵심이 특권 없는 세상, 즉 국민 누구라도 모두가 평등한 권리를 누리는 세상을 만드는 것이 아니었는가”라며 “저는 이것이 민주당의 정신이라고 생각하고 이번 총선에서 새로운 실험을 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권 후보는 봉하 마을에서 정한 새로운 총선 슬로건과 함께 설 명절이 지난 후 곧바로 여수 을 지역 민심 청취 대장정에 나설 계획이다.

권 후보는 여수중학교, 여수고와 조선대 법학과, 연세대 행정대학원(석사)을 졸업하고, 해남경찰서장, 서울 영등포 경찰서장, 광명 경찰서장, 서울지방경찰청 홍보담당관, 경찰청 지도교수 등을 엮임하고 여수고 총동문회장을 맡은 바 있다. 현재는 조선대 법대 법학과에서 박사학위를 받은 후 초빙교수와 민주당 국민 통합위원회 부위원장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