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동용 광양·곡성·구례 민주당 예비후보 세월호 희생자 애도
서동용 광양·곡성·구례 민주당 예비후보 세월호 희생자 애도
  • 조승화 기자
  • 승인 2020.01.29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 진도 팽목항 방문..."세월호 참사 정치 입문 계기..공정하고 안전한 사회 만들터"
서동용 광양·곡성·구례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는 지난 27일 가족과 함께 진도 팽목항을 방문해 희생자를 추모했다.
서동용 광양·곡성·구례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는 지난 27일 가족과 함께 진도 팽목항을 방문해 희생자를 추모했다.

[광양/남도방송] 서동용 광양·곡성·구례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는 지난 27일 가족과 함께 진도 팽목항을 방문해 희생자를 추모했다.

서 예비후보는 “세월호 참사의 슬픔이 5년이 훨씬 더 지난 지금까지도 계속되고 있다”며 "참사 이후 수년이 지나도록 진상이 규명되지 않은 현실이 너무 안타깝다"고 애도를 표했다.

그는 이어 "세계를 뒤덮는 ‘우한 폐렴’ 등의 질병도 빈부격차가 그 주요 원인"이라며 "공정의 튼튼한 기반 위에 하나하나 단단하고 안전한 탑을 쌓아 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서 후보는 "세월호 참사로 인해 총선 출마를 결정하게 된 계기가 됐다"며 "국민 안전이 여전히 불안한 상황에 내몰린 만큼 더불어 공정하고 안전한 사회 확립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서 예비후보는 문재인 대통령후보 법률인권특보로 활동했으며 민주당 광양곡성구례지역위원회 법률인권위원장으로 지역정가에 몸을 담근 뒤 당 정책위원회 부의장을 역임했다. 

광양시 골약면 출신으로 광양서초교와 광양중, 순천고, 연세대 행정학과를 졸업했다.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회 회원,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자율분쟁조정위원, 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 감사, 동광양농협 사외이사로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