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보도자료 내고 “무고 입증 위해 조사 마다않겠다” 밝혀

주철현 여수갑 국회의원 예비후보(더불어민주당, 전 여수시장).
주철현 여수갑 국회의원 예비후보(더불어민주당, 전 여수시장).

[여수/남도방송] 여수 상포지구 투자자들로 구성된 상포지구 비상대책위원회가 주철현 전 여수시장을 포함한 관계 공무원과 개발업자 등을 경찰에 고발한 것과 관련해 주 전 시장이 “공천심사를 앞둔 정치공작"이라며 반발했다.

국회의원 여수갑에 출마한 주 전 시장은 29일 보도자료를 배포해 “지난 2017년 3월부터 2018년 7월까지 경찰·검찰의 수사에서 전혀 수사의 대상이 아니었고, 단 한 차례도 조사받지 않았다”면서 "무고를 입증하기 위해 조사를 피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주 전 시장은 “지난해 12월 총선 당 검증위 심사 직전 서울 당사 앞에서 집회를 하더니, 이제는 공천심사를 앞두고 이렇게 하는 것은 정치공작이 아닌지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며 “비대위의 고발사건을 정치적으로 악용하거나 허위사실을 유포하며 선거를 방해하는 일에 대해서는 단호하게 대응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인척 문제로 시민들 마음을 불편하게 해드린 것에 대해 재차 사과드린다”고 전했다.

앞서 상포지구 비대위는 주 전 시장에 대해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에 관한 법률위반(업무상 배임)혐의 및 허위공문서 작성 방조 혐의로, 관계 공무원 3명에 대해서도 같은 혐의와 더불어서 직무유기 혐의를 추가해 지난 28일 전남지방경찰청에 고발했다.

상포지구 개발업자인 주 전 시장의 조카사위 김 모씨에 대해서도 업무상 배임 혐의로 고발했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