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신년사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경인년(庚寅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시민 여러분의 가정마다 큰 축복이 내리시길 진심으로 기원 드립니다.

세계적인 경기침체의 터널을 벗어나 국가적으로나 지역적으로 재도약을 꿈꾸면서 2010년 활기찬 시정운영을 다짐하고자 합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금년도의 시정은 첫째 지역경제 활성화, 둘째 삶의 질 향상, 셋째 일자리 창출에 최우선을 두고 전력투구하고자 합니다.

또한, 그간 추진해 온 기반을 토대로 모든 시책과 사업을 가시화하고 결실을 거두어 시민들이 목포의 발전을 실감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조선, 세라믹, 신재생에너지, 고기능성 수산식품 등 우리 지역의 새로운 성장 동력산업과 저탄소 녹색성장을 집중적으로 추진하여 목포 발전의 견인차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금년에도 계속해서 관광․문화산업을 선진화․차별화시켜 우리 목포를 동북아의 해양․관광중심도시로 도약시키겠습니다.

복지․교육․환경․의료․체육분야는 맞춤형 시책을 더욱 강화하고, 동북아시대를 대비하여 원활한 SOC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해양․물류 기반을 확고히 다지겠습니다.

그 동안 많은 성과를 거두어온 교육발전지원 5개년 계획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목포를 호남제일의 교육도시로 올려놓겠습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이제 우리 목포는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고 있습니다.

지금 우리 모두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풍요롭고 살기 좋은 목포 건설”에 대한 확고한 신념과 자신감입니다.

우리 목포시민의 뜻이 하나로 합쳐지면, 못 해낼 일이 없습니다.

올 한해 시민 모두가 소망하시는 모든 일 꼭 이루시기를 다시 한번 기원합니다.

시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