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 여성국장 “일반여론조사, 아는 사람에 전화 부탁” 문자 논란
예비후보 등록 않고 사전 선거운동 및 허위사실 유포 시비

[순천/남도방송] 민주당 전남도당이 한 여성 간부가 오는 4월15일 치러지는 순천시의원 보궐선거 출마를 앞두고 허위사실을 적시한 문자메시지를 살포하는 등의 부당 행위를 인지하고도 당이 징계나 경고 등의 적절한 조치를 미룬 채 수수방관하고 있다는 지적이다.

지역정가에 따르면 민주당 전남도당 여성국장인 장 모씨는 최근 ‘승주 월등 황전 주암 시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한다. 2월15일 일반여론조사 경선이다. 지금부터 위 지역에 아는 사람 찾아서 전화 한번 부탁드린다’는 내용의 문자를 살포하다 적발됐다.

확인 결과 장 씨는 선거관리위원회에 순천시의원 보궐선거 예비후보조차 등록하지 않은 상태로, 지지를 호소하는 취지의 문자메시지를 배포하는 등의 사전 선거운동 행위를 할 수 없다.

장 씨가 작성한 문자메시지는 현재 불특정다수에 살포됐고, 내용의 진위여부에 시비가 일고 있다.

문자메시지에 적시된 일반여론조사는 지난 15일 이뤄지지 않았다. 이 역시 허위사실 유포로 논란의 여지가 크다.

확인 결과 이 여성국장은 전남도당에 후보자 등록 신청을 했으나 어찌된 이유인지 14일까지 마감인 적격심사를 통과하지 못해 선관위 예비후보 등록을 하지 못하고 있었다.

해당 여성국장은 “처음 선거에 출마해 잘 몰랐다. 몇몇 지인들에게만 문자를 보냈는데 확산된 것 같다”며 “결과적으로 제 잘못이며, 책임질 부분은 책임지겠다”고 말했다.

기자는 해당 여성국장에게 “사전여론조사 기일을 허위로 표기한 문자를 보낸 것은 결론적으로 본인을 지지해 달라는 것 아니냐”고 묻자 “그렇다”고 대답해 과오를 인정했다.

장 씨의 부적절한 처사에 타 후보자들을 비롯한 당원들도 공정성을 문제 삼으면서 반발하고 있다.

문제는 혼탁선거를 미연에 방지하고 공정선거를 표방해야 할 전남도당이 해당 국장여성의 부적절한 행위를 인지하고도 징계절차 회부나 진상조사 등 관련 조치를 취하지 않아 더욱 논란을 부추기고 있다.

정가의 관계자는 “선거법을 더욱 더 준수하고 공정선거에 앞장서야 할 정당 간부가 부당행위를 일삼으면서 선거판을 혼탁하게 하고 있다”고 질타했다.

이 관계자는 “전남도당 역시 타 후보자들의 반발이 거세지자 적격심사 연기 등 소극적인 대처로 일관하고 있는데 제 식구 감싸기가 아니고 무엇이냐”며 “경선 관리를 엉망으로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에 대해 민주당 전남도당 관계자는 “도당에서 장 씨에게 선거 관련 정보를 준 적이 없다”며 “장 씨를 불러 경위 조사를 마쳤고, 조만간 공천관리위원회에서 조치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2018년 6.13지방선거를 앞두고 선거구민에 금품을 제공하려 한 혐의로 기소된 순천시의원 박 모씨가 의원직을 상실함에 따라 오는 4월15일 보궐선거가 치러진다.
 
대법원은 지난해 10월 박 씨에 대한 상고심에서 징역 4월에 집행유예 1년, 추징금 30만원과 사회봉사 80시간 이수를 선고한 원심을 확정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