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명-김회재 상대 후보 흡집잡기에 경선 앞두고 '혼탁'

더불어민주당 여수을 정기명, 김회재 예비후보.
더불어민주당 여수을 정기명, 김회재 예비후보.

[여수/남도방송] 여수을 민주당 경선을 앞두고 정기명, 김회재 두 후보 가 난타전을 벌이고 있다.

민주당 공관위는 지난 19일 3차 심사 결과를 발표하고, 정기명 변호사와 김회재 법무법인 정의와 사랑 대표를 여수을 경선 후보로 선정했다.

변호사 출신인 두 후보는 상대후보가 맡았던 수임사건과 변호 수임료 등을 문제 삼으면서 잇따라 기자회견과 성명서를 내는 등 흠집잡기에 나서면서 과열 양상을 보이고 있다.

정기명 예비후보는 21일 성명서를 내고 “법률가로서의 지식이 의심되고, 공작정치의 전형을 보는 것 같아 안쓰럽다. 심각한 명예훼손”이라고 질타했다.

정 후보는 “김 후보가 기자회견에서 ‘회사의 근로자를 변호했지 회사를 변호하지 않았다’고 했는데 시민 건강권에 직접 영향을 미친 대기오염 조작사건에서 회사를 대변하는 것이 타당한지 문제 삼는 것”이라고 비난했다.

정 후보는 이어 “해당 사건 변호 기간이 포함된 약 6개월여 동안만 서울에 본점이 있는 법무법인 정의와 사랑의 분사무소를 여수에 개소하고 폐지한 부분에 의혹을 해소하라”고 몰아부쳤다.

정 후보는 이어 “김 후보가 상포지구와 웅천개발 비리가 본인과 연관이 있다고 한 것은 명백한 허위사실이며 심각한 명예훼손으로 이에 대한 법적 책임을 면치 못할 것”이라며 “상포지구와 관련 없다는 점을 확실히 밝힌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김회재 후보는 지난 23일 본인의 선거사무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정 후보를 향해 관련 의혹에 대한 해명을 요구했다.

김 후보는 “24일로 예정된 여수MBC 주관 ‘더불어민주당 여수을 최종 경선후보 합동토론회’에 정 후보가 상포지구 개발 특혜의혹에 대한 해명을 하지 않고 TV토론에 불참한 것은 시민 선택권을 묵살하고 국회의원 후보로서 자격을 의심케 한다”고 정면 비판했다.

김 후보는 또, “웅천개발지구 정산금 소송에서 여수시가 패소해 270억원의 시민혈세를 떠 안긴 부분에 대해 여수시 담당 변호사였던 정 후보가 과연 제대로 된 변론을 했는지 해명을 요구한다”며 “상포지구 개발비리의 주범인 김 모씨와 단 한번도 접촉한 사실이 없는지, 여수시 공무원들과 별도의 대책회의를 한적이 없는지 분명한 입장을 촉구하고, 납득할 만한 해명이 없을 시 지속적으로 문제제기 하겠다”고 촉구했다.

그러면서 “상포지구 개발비리와 정 후보의 관련 의혹 제기에 대해 당시 정 후보의 사무실에 대한 압수수색이 행해진 사실만으로도 시민들에게 명확한 입장표명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정 후보는 “웅천지구 택지개발 관련소송은 ‘744억원의 정산금반환 등 소송’으로 주된 청구내용은 여수시가 웅천택지 개발업체로부터 받은 토지매매대금 등의 정산금이 부당하므로 이를 반환하라는 것”이라며 “시민의 혈세가 들어가지 않는다는 것은 초보적인 법률적 지식만 있어도 쉽게 알 수 있다”고 주장했다.

정 후보는 “시민 건강권을 담보로 수임한 대기오염 조작사건과 수산시장 관련 사건에 대한 선임료를 얼마를 받았는지 반드시 공개하라”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