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도 사업실적 보고 및 교육지원센터 설립 의결
새 임원 선출...부회장 롯데케미칼(주) 박현철 생산본부장, 상임의원 한화솔루션(주) 김상훈 공장장, 감사 한국바스프(주) 이운신 공장장

[여수/남도방송] 여수상공회의소(회장 박용하)는 26일 상의 2층 대회의실에서 의원 24명이 출석한 가운데 ‘제23대 6차 상임의원회 겸 2020년 정기의원총회’를 개최했다.

박용하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정치·경제·사회 모든 분야 특히 한국경제가 어려운 상황에서 우리 여수국가산단을 비롯한 지역경제는 다른 지역에 비하여 건실하게 운영되고 있는 것에 대해 지역 상공인들은 매우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지난 2019년도 사업실적에 대한 보고와 2019 회계연도 결산, 여수상의 교육지원센터 설립을 위한 제규정 개정(안) 등을 심의, 의결했다.

여수상의 교육지원센터는 지난해 일자리지원센터 설립에 이어 두 번째로 설립하게 된 전문 교육전담기구로써 기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기업실무패키지, 기업혁신순회강좌, 안전관리감독자 양성교육, 미래세대를 위한 멘토십, 워라밸 취미클래스 등의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날 회의에서는 여수상의 임원 결원으로 인하여 부회장 1인과 상임의원 1인 그리고 감사 1인을 선출했다.

부회장에는 박현철 롯데케미칼㈜ 생산본부장, 상임의원에 김상훈 한화케미칼(주) 공장장, 감사에는 이운신 한국바스프(주) 공장장이 각각 선출됐다.

한편, 이날 회의에 앞서 중소기업 기(氣)살리기 사업의 일환으로 여수상의가 첫 시행한 중소기업 히든챔피언 시상식과 여수지역 문화․예술․체육 분야 우수인재 장학금 수여식이 함께 열렸다.

중소기업 히든챔피언 발굴사업은 소속기업 발전에 기여한 숨은 근로자를 선정하여 지원하는 사업으로 (주)삼흥전력 최재영 차장과 (주)승진엔지니어링 정기종 과장이 올해 첫 대상자로 선발됐다.

올해 4년째를 맞는 문화, 예술, 체육 분야 장학사업으로 선발된 초·중·고교 학생 13명의 예체능 우수 장학생들에게도 장학증서와 장학금이 수여됐다.

여수상의 관계자는 “지역 최대 경제단체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여 회원사와 지역민들에게 신뢰받는 상의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