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컷 오프 결과 중앙당 결정 수용...무소속 출마 않는다"

더불어민주당 여수을 권세도(61) 예비후보는 27일 여수시청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21대 국회의원 선거 출마를 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여수을 권세도(61) 예비후보는 27일 여수시청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21대 국회의원 선거 출마를 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여수/남도방송] 더불어민주당 여수을 권세도(61) 예비후보는 27일 여수시청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21대 국회의원 선거 출마를 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권 후보는 "본인에 대한 당의 공천배제 결정을 겸허히 수용해 불출마 한다"며 "경선 후보의 승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권 후보는 지난 15일 중앙당 공천관리심사위원회가 발표한 컷 오프 결과에 불복해 중앙당 재심위원회에 재심 청구와 서울남부지방법원에 ‘경선 참여대상 제외 결정 효력정지가처분신청’을 했으나 26일 기각됐다.

권 후보는 "컷오프 결과를 불복한 것은 이달 초 모 여론조사기관이 실시한 여수을 예비후보 인지도 여론조사에서 4명의 후보 중 ‘권세도’ 이름을 빼고 실시돼 여론조사 오류 또는 조작 의혹이 제기됐다"고 주장했다.

그는 "무소속 출마는 문지둥 분열을 야기하는 행동으로 하지 않겠다"며 "문재인 정부의 정권 재창출에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권 후보는 지난 2018년 6.13지방선거 여수시장 선거 민주당 후보로 출마해 무소속으로 출마한 권오봉 시장에 석패했다. 

이에 따라 권 후보의 이번 국회의원 공천배제가 당시 선거 패배의 책임론이 작용한 것 아니냐는 시각도 있다.

한편, 권 후보는 여수고를 졸업해 연세대 행정대학원 석사 및 조선대 법학과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해남, 영등포, 광명경찰서장 등을 역임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