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전남보건환경연구원서 정밀 검사서 확정 판정
시, 환자 전남대 음압병동 이송 및 이동 경로 추적

[여수/남도방송] 순천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판정자가 나옴에 따라 그동안 코로나 청정지역으로 분류됐던 전남동부권 방역당국에 비상이 걸렸다.

전남도와 순천시에 따르면 순천에 거주하는 간호사 A(25) 씨에 대한 '코로나19' 정밀검사 결과 확진판정을 받았다.

순천 조례동 소재 모 병원에 근무하는 A씨는 28일 선별진료소에서 실시한 코로나19 검사에서 양성 판정을 받은데 이어 전남보건환경연구원에서 역시 확진판정이 내려졌다.

지난 15일~16일 양일간 대구를 방문해 지인을 만난 뒤 17일부터 21일까지 정상적으로 병원에 출근했다. 22일부터는 대구 방문을 이유로 자가 격리에 들어갔다.

상가건물 3층에 거주하는 부모님과는 별도로 2층에 거주하면서 21일부터 스스로 자가격리를 해왔던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26일 오후 1시 순천 신대지구 일반음식점에서 점심을 먹었으며, 오후 7시에 상사면 모 음식점에서 저녁식사를 한 것으로 밝혀졌다.

또, 해당 여성은 25일부터 26일까지 미용실, 식당, 술집, 카페 등을 방문한 것으로 잠정 확인됐다.

A 씨는 다음날인 27일 오전 11시께 기침과 발열 등 증상이 나타나자 순천병원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1차 양성판정을 받았다.

순천시 보건소는 28일 전남보건환경연구원에 검사를 의뢰했고 결과는 '양성'으로 판정됐다.

순천시는 A 씨를 전대병원 음압 병동으로 후송하고 밀접접촉자를 파악하고 있다.

26일 방문한 음식점 2곳에 대해서는 영업을 중지시키고 방역이 진행됐다. 직원 등 종사자는 모두 격리 조치했다.

A 씨가 근무한 병원은 증상 발현 전이라는 이유로 추가 조치에 대해 검토 중이다. A 씨가 신천지 신도인지는 확인되지 않고 있다.

전남은 22번 환자가 나주에서 발생한 뒤 이날 현재까지 추가 확진 환자는 없는 상태였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