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학급 180명 규모...창의음악과 및 창의미술과 구성...창의음악과 2개 반, 창의미술과 1개 반

오는 23일 광양에 개교하는 한국창의예술고등학교.
오는 23일 광양에 개교하는 한국창의예술고등학교.

[광양/남도방송] 미래 예술인재 양성의 요람이 될 한국창의예술고등학교가 오는 23일 광양에 문을 연다.

예술계열 공립 특수목적고인 한국창의예술고는 코로나19 감염 사태로 인한 교육부의 전국 유·초·중·고 3주 개학연기 조치에 따라 오는 23일 첫 입학식을 갖고 본격 학교운영에 들어간다.

전남교육청은 앞서 광양시 마동 3만5649㎡ 부지에 320억원을 투입해 한국창의예술고를 설립했다.

9학급 180명 규모로 운영된다. 학과는 창의음악과와 창의미술과로 구성했으며, 학년 당 학급은 창의음악과 2개 반, 창의미술과 1개 반으로 편성했다.

첫 신입생은 지난해 11월 전국 단위 모집을 통해 55명(창의음악과 35명, 창의미술과 20명)을 선발했다.

이 학교가 개교하면 전남을 비롯한 전국의 예술 꿈나무들에게  양질의 교육과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예술 분야 우수인재 육성과 전남문화예술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신홍주 교장은 “지역사회의 큰 기대를 안고 첫 발을 내딛는 만큼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면서 “전 교직원들이 사명감을 갖고 예술로 소통하며 미래를 열어가는 행복한 창의융합형 예술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