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여수음악제 협약식 장면. 왼쪽부터, 박용하 여수상의 회장, 권오봉 여수시장, 박정옥 KBS교향악단 사장.
제4회 여수음악제 협약식 장면. 왼쪽부터, 박용하 여수상의 회장, 권오봉 여수시장, 박정옥 KBS교향악단 사장.

[여수/남도방송] 여수상공회의소는 지난 16일 오후 여수시청 상황실에서 권오봉 여수시장과, KBS교향악단 박정옥 사장, 김용대 여수교육지원청장, 송대수 여수세계박람회재단 이사장, GS칼텍스 예울마루 이승필 대표 등 문화예술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제4회 여수음악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날 업무협약식은 여수시, 여수상공회의소, (재)KBS교향악단 간의 공동 협약으로 진행되었으며, 여수음악제가 평창대관령음악제, 통영국제음악제의 수준을 넘어 문화도시 여수를 구현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난 3차례 음악제를 개최하면서, 지역 예술인들과 해외 유수의 연주자들의 협연을 유도하고, 지역 음악꿈나무들에게는 KBS교향악단 단원들에게 직접 교육을 받을 수 있는 희망을 줄 수 있는 행사로 꾸려져 시민과 지역문화예술인으로부터 큰 호응을 받은 바 있다.

특히, 지난해 여수음악제 수익금 1461만9000원을 지역 사회배려계층 음악꿈나무 장학금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여수시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여수상공회의소 관계자는 “여수음악제의 핵심프로그램인 음악학교 시즌2를 비롯하여, 여수음악제가 전국 최고수준의 클래식 음악축제로 여수의 문화·관광·예술을 알리고, 더 많은 관광객이 찾을 수 있도록 더욱 풍성하고, 시민과 함께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4회 여수음악제는 오는 8월 29일 토요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KBS교향악단과 국내·외 대표급 음악인들이 여수를 찾아 나흘간의 축제의 향연이 펼쳐질 예정이며, 3월 말 여수음악제 사무국 개설을 시작으로, 4월 음악감독 선임, 음악학교 공모‧오디션을 진행한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