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까지..2023년 준공 목표 건립 순항

[곡성/남도방송] 곡성군이 신청사 건립과 관련해 군민 아이디어를 공개모집한다.

군은 지난해 11월 현 청사 뒤편에 신청사를 건립하기로 발표한 이후 공유재산 관리계획 승인, 지방재정투자 심사 등 행정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달에는 청사 건립을 위한 행정 절차로 곡성군의회로부터 공유재산관리계획을 의결을 마쳤다. 현재는 전라남도에 투자 심사를 의뢰한 상태로 3월 중 승인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본격적인 사업 추진을 앞두고 곡성군은 3월부터 60일 간 ‘군 청사 건립 군민 톡톡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할 계획이다.

군민들의 제안과 아이디어를 청사 설계 등에 반영해 이용자 중심의 신청사를 건립하고자 함이다. 청사 건립에 관심 있는 곡성 군민이라면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다.

참여방법은 곡성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서식을 다운받아 이메일, 우편, 방문(재무과 재산관리팀)으로 기간 내 제출하는 방식이다.

구체적인 공모내용은 신청사의 공간 조성 및 활용계획, 군의 랜드마크가 될 수 있는 디자인 방향이지만 청사 건립에 관한 사항이라면 어떠한 의견이라도 제안할 수 있다.

제출된 아이디어는 실무부서와 심사위원회의 최종 심사를 거쳐 채택 여부를 결정하게 된다.

채택 제안자에게는 심사 결과에 따라 최우수 1명 1백만 원, 우수 1명 50만 원, 장려 2명 30만 원을 곡성심청상품권 또는 모바일 상품권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