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여수공장, 코로나19 극복 지역사랑 실천
LG화학 여수공장, 코로나19 극복 지역사랑 실천
  • 조승화 기자
  • 승인 2020.03.19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사 합동으로 헌혈 및 성금 모금, 수산물 사주기 등 캠페인 동참

[여수/남도방송] LG화학 여수공장 노사가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해 지역사회 용기를 붇돋는 활동으로 주목받고 있다. 

노사는 ‘사랑의 헌혈운동’, ‘임직원 만원의 나눔 모금' 및 ‘여수 수산물 사주기 운동’ 등 캠페인에 동참하면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노사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국가적 혈액 수급난에 공감하고 문제해결에 일조하기 위해 19~20일 양일 간 ‘사랑의 헌혈운동’을 진행한다.

노사 대표인 주재임원 윤명훈 전무, 정남길 노조위원장이 직접 헌혈에 나섰고 100여명의 직원들이 헌혈 릴레이에 동참했다.

회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5시까지 헌혈할 수 있도록 직원들에게 시간을 할애하고 헌혈 대상자가 안심하고 헌혈에 참여할 수 있도록 마스크 착용, 손 소독, 발열체크 등 감염 예방 수칙을 철저히 지키도록 하고 있다. 

노사는 또, ‘임직원 만원 나눔’ 행사도 지난 9일부터 진행하고 있다.

현재 여수공장 임직원 2200여명이 참여 중이다. 모금액은 대구·경북지역 소상공인 대상 구매활동과 의료진에 대한 식사 및 필요 물품 제공에 사용될 예정이다.

‘여수 수산물 사주기 행사’ 캠페인도 적극 동참하고 있다. 코로나19 영향으로 대도시 유통업계 활어 주문량이 중단되어 극심한 경영난을 겪고 있는 어가의 경영안정을 돕기 위한 활동이다.

한편, LG화학 여수공장은 지난 2월 인근마을 소재 15개 경로당에 마스크와 손 세정제를 제공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