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선관위 후보등록...“여수의 신해양시대 열겠다”

더불어민주당 여수시 갑 주철현 후보(전 여수시장)가 여수선관위에 21대 총선 후보등록을 마쳤다.
더불어민주당 여수시 갑 주철현 후보(전 여수시장)가 여수선관위에 21대 총선 후보등록을 마쳤다.

[여수/남도방송] 더불어민주당 여수시 갑 주철현 후보(전 여수시장)가 여수선관위에 21대 총선 후보등록을 마쳤다. 앞서 주 후보는 25일 중앙당 정책위 부의장에 임명됐다.

주 후보는 “여수의 미래는 바다에 있다. 바다에서 여수의 새로운 동력을 찾아야 한다”며 “‘한국해양관광공사’설립과 여수 유치, 여수항을 해양물류 및 오일허브산업단지로 육성해 여수의 신해양시대를 열겠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지역민의 지속적인 요구에도 불발됐던 여순사건특별법과 여수석유화학 국가산단관련 지원특별법 등 지역민을 위한 법 제정에도 소홀하지 않겠다”며 “이를 위해 지역민과 언제나 소통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주 후보는 “이번 총선은 문재인 대통령의 개혁이 성공하느냐 아니면 실패하느냐를 판가름하는 중요한 선거다. 더불어민주당의 압승만이 문재인 대통령을 지키고 대한민국과 여수의 발전을 앞당길 수 있다”며 “집권 여당 후보를 선택해야 더 살기 좋은 여수를 앞당길 수 있다”고 강조했다.

주 후보는 “그동안 저 주철현을 지켜주었던 ‘시민의 힘’을 다시 한 번 부탁드린다”며 “‘시민의 힘’으로 총선에서 승리해 문재인정부 성공의 밑거름이 되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주철현 후보는 ▲1호 공약으로 한국해양관광공사 설립 및 여수유치 ▲2호 공약으로 여수항, 해양물류 동북아 거점항 육성 ▲3호 공약으로 여수산단 노동자복지센터 건립을 내걸었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