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국민 호소문 발표 "운송비 인상 철회 및 공권력 즉시 투입 "

광양항 배후단지 입주기업 비상대책위원회는 31일 오전 광양시청 열린홍보방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화물연대전남지부 파업을 비판하는 '대국민 호소문'을 발표했다.
광양항 배후단지 입주기업 비상대책위원회는 31일 오전 광양시청 열린홍보방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화물연대전남지부 파업을 비판하는 '대국민 호소문'을 발표했다.

[광양/남도방송] 광양항 화물연대 파업 사태에 대해 배후단지 입주기업들이 “불법파업을 즉각 철회하라”며 강도높게 비판했다.

광양항 배후단지 입주기업 비상대책위원회는 31일 오전 광양시청 열린홍보방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화물연대전남지부 파업을 비난하는 '대국민 호소문'을 발표했다.

함형래 위원장은 이 자리에서 “코로나19 사태로 국내외 얼어붙은 경영환경으로 기업이 도산하고 파산 등 기업경영이 날로 심각한 상황에서 화물연대 전남지부의 불법파업 및  협박, 폭력행사는 도저히 받아들일 수 없다”고 주장했다.

함 위원장은 “부산.인천.평택.광양 4개 항만중 컨테이너 전체 물동량 8%로만 차지하는 초라한 광양항에서 타 항만보다 월등히 높은 운송비를 요구하는 것은 항만 경쟁력을 상실하고, 물동량 감소로 지역경제에 엄청난 피해를 입힐 것”이라고 말했다.

또, “불법파업중 발생한 화물연대전남지부의 비조합원 폭행사건은 우리나라가 법치국가인지를 의심하게 한다”며 “불법파업에 대한 즉각적인 행정조치와 공권력 투입 및 사법당국의 철저한 조사를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특히 이번 불법파업은 화물연대 전남지부가 다가오는 전국운송노조 화물연대 본부장선거에 출마하기 위해 준비 중이며 파업으로 자신의 존재감을 나타내려 한다는 일부 조합원의 이야기도 있다“면서 지도부의 도덕성을 강하게 비판했다.

이들은 또 ”지난 24일부터 시작된 이번 파업으로 적출작업을 하지 못해 수출입 기업은 물론 납품업체의 납품지연으로 막대한 경제적 손실을 입고 있다“고 주장했다.

한편, 지난 24일부터 시작된 화물연대 파업으로 광양항 내 적출작업이 차질을 빚으면서 수출입 기업은 물론 납품업체의 납품 지연으로 막대한 경제적 손실을 입고 있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