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티투어로 감상하는 여수~고흥 연륙연도교
시티투어로 감상하는 여수~고흥 연륙연도교
  • 이도연 기자
  • 승인 2020.05.20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부터 여수 및 순천 출발, 주말 이용 각 2회 운영
화양~적금 연륙연도교 개통 첫날, 조화대교.
화양~적금 연륙연도교 개통 첫날, 조화대교.

[고흥/남도방송] 여수~고흥 연륙연도교 5개 다리를 경유하는 시티투어 버스 노선을 이달 23일부터 운영한다.

고흥군은 여수를 출발하는 신규노선과 그동안 순천역에서 출발했던 노선을 연륙·연도교를 경유토록 하는 변경노선으로 시티투어를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신규노선인 여수 출발 노선은 토, 일요일 10시 10분부터 이순신 광장과 엑스포역(10시 30분)에서 순차적으로 탑승하여 연륙·연도교로 거쳐 고흥 쑥섬-우주발사전망대를 보고 체험한 후 연륙·연도교를 거쳐 되돌아가는 코스이다.

토·일요일 순천역에서 출발(11:00)하는 노선도 기존 녹동·소록도 권역 코스를 변경하여 고흥의 유명사찰인 능가사, 팔영산 편백치유의 숲(테라피센터)을 보고 체험한 후 우주발사전망대를 거쳐 연륙·연도교를 통해 순천역으로 되돌아가는 코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시티투어는 고흥 관광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 후 탑승하고 인터넷 예약을 놓쳤을 경우 매주 금요일 15시까지 유선전화를 통해 해당 여행사에 예약하면 된다.

한편, 현재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하여, 당분간 40명 정원의 절반인 20명 정원으로 운영할 계획이며, 탑승 전 발열체크부터 마스크 의무 착용, 거리 두고 앉기 등 생활 속 방역지침을 철저히 지켜서 운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