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경제청, 서동용 국회의원 당선자와 간담회
광양경제청, 서동용 국회의원 당선자와 간담회
  • 조승화 기자
  • 승인 2020.05.27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 업무추진 현황 및 지역 현안사항 논의

[광양/남도방송]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은 지난 26일 중마동 소재 서동용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순천․광양․곡성․구례을) 당선자 사무실에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서동용 국회의원 당선자, 조합회의 김길용 의장(도의원), 임종기 위원(도의원), 경제청 김갑섭 청장 등 10여명이 참석하여 경제청의 주요업무를 청취한 후 역점시책과 각종 민원 해결 방안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경제청은 업무보고에서 ‘맟춤형 산업단지 공급을 통한 투자유치 활성화’와 ‘명품도시 선월하이파크 조성’, ‘신대지구 외국교육기관 유치계획’ 등과 역점시책으로 ‘광양항 배후단지 추가 지정’ 및 ‘이차전지 산업 유치 추진계획’에 대하여 설명했다.

특히, 세풍산단 알루미늄공장 유치에 따른 지역 주민들의 환경 민원과 해룡산단 이주단지 주민들의 취득세 납부지연에 따른 집단 민원 등에 대해 경제청의 조치시항과 과거의 행정관행에서 탈피하여 혁신적인 마인드로 민원을 해결하는 방안 마련을 모색했다.
 
서동용 당선자는 “광양만권의 기초 지자체장과 긴밀한 협조를 통해 각종 사업을 추진하여 시너지 효과를 거양하여 줄 것과 광양항을 경쟁력 있는 항만으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컨테이너 물동량 위주에서 벌크 화물 등 업종을 다변화 하는 방안이 요구된다고 말하고, 향후 경제청의 발전을 위해서 할 수 있는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김갑섭 청장은 “오늘 간담회가 광양만권 발전을 위해서 의미가 매우 크다면서 연이어 여수, 순천시 당선자와도 간담회를 개최 하고 고견을 업무에 적극 반영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