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민원‧소통분야…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임기 1년, 무보수 명예직

주철현 여수갑 국회의원.
주철현 여수갑 국회의원.

[여수/남도방송] 주철현 여수시갑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이 제21대 국회 개원과 함께 여수의 시민정치 시대를 함께 열어갈 시민보좌관 1기 25명을 공개모집에 나섰다.

주 의원실에 따르면 오는 17일까지 여수시민 대상으로 시민정책보좌관 7명, 시민민원보좌관 12명, 시민소통보좌관 6명 등 25명을 모집한다.

시민정책보좌관은 지역 주요 분야에 대한 정책과 주철현 의원 선거공약, 주요 민원에 대한 자문역할, 시민민원보좌관은 생활 주변 민원 발굴 및 공유 역할을 담당한다.

시민소통보좌관은 시민-국회의원 간 소통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민원현장 방문 소통 프로그램 등 국회의원과 시민보좌관의 활동을 시민에게 직접 전파하는 소통창구기능을 맡게 된다.

시민보좌관은 1년(무보수 명예직, 자원봉사)으로 여수시민 누구든 참여할 수 있다. 신청 방법은 주철현블로그(blog.naver.com/jjwc306) 정책자료 게시판에서 참가 신청서류를 내려받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주 의원은 “시민보좌관들의 활동은 공약 이행 및 주요 입법사항, 지역 현안 해결 등 공동 활동성과를 의정 보고회에서 시민들께 공유하며 여수의 시민정치력을 키워 가겠다”며 “시민정치 시대를 함께 열어 갈 시민보좌관에 시민과 지역사회단체‧학계‧관계기관 등 각계각층 전문가와 활동가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린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