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의료기관 유치 협의서 교환...700병상, 1000명이상 일자리 창출

[순천/남도방송] 거제도 거붕백병원을 운영하는 거붕그룹(회장 백용기)이 순천 신대지구에 3000억 규모의 종합병원급 의료기관을 건립한다.

시는 해룡면 신대지구 의료부지에 종합병원 유치를 위한 협의서 교환식을 22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협의서는 거붕그룹이 순천시와 추진 예정인 순천 신대지구 700병상급 의료기관을 설립을 위해 본격적인 실무검토를 시작한다는 내용이 담겼다.

순천시와 거붕그룹은 1년 이내의 실무 검토 기간을 거쳐 본 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전남동부권에는 해룡·율촌 산업단지, 광양제철소, 여수 석유화학 단지 등이 자리하고 있어, 대형의료기관의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되고 있다.

백용기 거붕그룹 회장은 “고향인 순천에서 어려운 시기를 함께 극복한 대안을 제시했다는 것에 대해 큰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 순천시와 더욱 협력해서 동부권 최고의 의료기관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허석 시장은 “신대지구에 대형의료기관을 유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 것은 전남동부권 주민들에게 큰 선물"이라며 “의료기관이 성공적으로 개원할 때까지 물심양면으로 지원하겠다”고 화답했다.

앞서 거붕그룹 백용기 회장은 순천시의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손소독제 및 세정제 1만개, 1억원 상당 물품을 순천시에 기부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