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전창곤 의장 등 10여 명 코로나 방역본부도 격려

[여수/남도방송] 전창곤 여수시의회 의장 등 7대 후반기 의장단이 첫 공식 외부활동으로 여수수산물특화시장 상인들을 찾아 면담했다.

시의회에 따르면 전창곤 의장과 김종길 부의장, 상임위원장 등 10여 명은 9일 오전 시청 내 수산물특화시장 농성 현장을 방문했다.

의원들은 먼저 400일 넘게 농성을 하고 있는 상인들을 위로한 후 분쟁과 관련한 상인들의 입장을 청취했다. 이어 여수시에 적극적인 행정을 주문하는 등 계속해서 문제 해결을 위한 방안을 모색해가기로 했다.

전창곤 의장은 “상인 여러분들이 오랜 기간 농성을 하고 계셔서 건강에 대한 우려가 크다”며 “사회적 약자의 입장을 대변하는 것이 시의회의 역할인 만큼 분쟁이 해결될 수 있도록 의회 차원의 노력을 하겠다”고 밝혔다.

의장단은 이후에는 시 보건소에 마련된 코로나19 방역대책본부를 찾아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코로나 재확산 방지 대책 등을 논의하기도 했다.

전 의장은 “코로나 확산 방지에 최선을 다해주고 계신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최근 광주 등에서 확산세가 커지는 만큼 더욱 철저한 방역체계를 가동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여수지역 코로나19 확진환자는 8일 기준 4명, 접촉자는 101명으로 이 중 15명이 격리 중이며 86명이 격리해제 됐다.

여수시는 코로나 방역대책본부를 중심으로 5곳에서 선별진료소를 운영하고, 여수공항 등 8곳에 발열카메라를 설치·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