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전남도청 청원 글 이어, 영암군농민회 13일 기자회견

[전남/남도방송] 코로나19 여파로 사회적 거리 두기가 2단계 상향된 긴박한 상황에서 영암 코로나19 확진자와 골프를 즐긴 전남도 공무원에 대한 반발 여론이 식을줄 모르고 있다.

최근 청와대 국민청원란과 전남도청 청원게시판에 해당 공무원에 중징계를 요청하는 글이 올라온 가운데 농민단체 등도 중징계를 요구하고 나서면서 파문이 일고 있다.

지난 10일 청와대 청원게시판에 ‘영암 금정면장코로나 확진관련'과 관련 "해당 공무원의 중징계를 요청한다"는 글은 13일 현재 730건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청원인은 "최근 전남지역 코로나 확산세에 주말이면 `외출 자제해 달라', `코로나 발생 지역으로의 타지역 이동은 자제해 달라', `불필요한 모임도 자제해라'고 지자체에서 재난문자가 가끔은 너무하다고 싶을 정도로 많이 오는데 정작 해당공무원들은 주말에 골프 모임이라니요"라고 이같이 주장했다.

전남도 청원게시판인 `소통인 전남'에도 지난 10일 `코로나 관련 골프친 공무원'에 대해 강력한 처벌을 촉구하는 청원이 올라왔다.

청원인은 "서민들은 코로나로 하루하루를 불안하게 생활하고 있는데 도청공무원 간부와 면장들이 골프치고 코로나 전파하고 있다"면서 "거짓으로 일관하는 해당자들에 대한 강력한 처벌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영암군농민회도 13일 영암군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골프를 친 공무원에 대한 엄중문책을 촉구키로 했다.

영암군농민회는 기자회견문에서 "대봉감 냉해피해가 심각한 금정면의 면장은 코로나가 걸린 상태에서 평일인 2일은 금정면 골프동호회원과 주말인 4일은 영암군 모 과장을 비롯한 공무원 6명, 도청공무원 3명 등과 함께 골프와 식사를 즐겼다"면서 "전동평 군수는 코로나 확진에도 골프를 친 금정면장을 중징계하라"고 밝혔다.

앞서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지난 10일 입장문을 내고 “코로나19가 광주·전남 지역에 급속히 확산되고 있는 엄중한 상황에서 전남도와 시군 소속 공무원의 잘못된 처신으로 심려를 끼쳐 드려서 죄송하다”며 “이러한 불미스러운 사건이 다시는 발생하지 않도록 전 공직자가 각별히 유념하고, 코로나19 지역감염을 막는데 총력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영암 금정면장 등 영암군청 소속 7명과 전남도청 3명, 광주시청 1명, 보성군청 1명 등 12명의 공무원은 지난 4일 영암 모 골프장에서 집단골프 모임을 가진 사실이 드러나 물의를 빚었다.

해당 면장은 지난 8일 확진 판정을 받으면서 같은 면사무소의 복지직 여성직원이 감염되고 전남도청 일부 사무실과 영암군청 등이 폐쇄되는 사태가 발생했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