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병철 의원 "전남권 의대 유치 환영"
소병철 의원 "전남권 의대 유치 환영"
  • 조승화 기자
  • 승인 2020.07.24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병철 의원.
소병철 의원.

[순천/남도방송] 더불어민주당 소병철 의원(순천광양곡성구례갑)은 지난 23일 당이 발표한 '의대 정원 확대 방안'에서 “의대가 없는 지역에 의대 신설을 적극 검토·추진하겠다”고 확정한 계획에 대해 적극 환영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소 의원은 지난 총선에서, 전남 도민들의 숙원인 의과대학 유치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이 문제가 전남권 내 동서 간의 갈등으로 비화되는 것을 막고 전남권 의원들의 힘을 하나로 모으는 것에서부터 시작해야 한다고 제안하며 특정 지역이 아닌 “전남권 의과대학 유치”를 공약으로 내 건 바 있다.

그는 “시민들 앞에서 약속드린 전남권 의과대학 유치 및 대학병원 설립에 한 발 더 다가가게 돼 기쁘고 뿌듯하다”며, “다만, 이번 발표에 의과대학을 전남도에 신설하는 것으로 정확히 명시를 했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있는 것은 사실”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전남권 공공의료 인프라 확충과 의과대학 설립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토론회를 곧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당이 발표한 이번 계획을 발판으로 더더욱 박차를 가해 그 동안 많은 불편함을 겪어오신 우리 전남 도민 여러분들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권역별 공공의료 인프라가 탄탄하게 구축될 수 있도록 더 분발하겠다”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