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병철 의원.
소병철 의원.

[국회/남도방송] 더불어민주당 소병철 의원(순천·광양·곡성·구례 갑)은 지난 10일은 집중호우 피해지역을 방문해 피해복구 작업 현장에서 힘을 보태는 등 수해로 인한 민생현안을 살폈다.

소 의원은 10일에는 전역에 쏟아진 폭우로 인한 침수피해 상황을 점검하고 현장근무자들을 격려하고자 순천시청과 황전면사무소를 방문했다.

이어 황전면 피해 지역을 찾아 피해 규모를 살피고, 복구작업 상황을 직접 챙기는 한편, 피해 주민들을 위로했다.

소 의원은 수재로 심각한 피해를 입은 구례 오일장터를 정세균 국무총리와 함께 찾았다. 

이 자리에서 정 총리는 “시장 전체가 침수되어 막대한 재산피해가 발생했지만, 구례 시민들과 군ㆍ소방관계자들의 적극적인 대처로 다행히 인명피해가 나지 않았다. 정말 감사드린다. 수재민들의 피해복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소 의원은 김영록 지사와 총리실에 황전면이 포함되도록 ‘섬진강 수계’로 특별재난지역을 선포해 주도록 건의하고, 지역 주민들이 겪고 있는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는 특별재난지역선포기준을 현실에 맞게 새롭게 논의될 필요성에 대해서 전달했다.

이날 복구작업에는 군부대ㆍ의용소방ㆍ자원봉사자 등 2800여명의 긴급복구 지원 인력과 도청 공무원 1천여명이 긴급피해복구에 동참했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