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재확산 ‘엄중한 시기’...기업과 소상공인 도산·폐업 위기"

지난 19일 민주노총 산하 플랜트 노조 조합원들이 광양시 청사로 난입해 시위를 벌이고 있다.
지난 19일 민주노총 산하 플랜트 노조 조합원들이 광양시 청사로 난입해 시위를 벌이고 있다.

[광양/남도방송] 광양상공회의소가 21일 광양지역 플랜트건설 노조 관련 대규모 집회 즉각 중단을 촉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상의는 성명서를 통해 지금은 장기간의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묵묵히 견뎌온 기업인들과 소상공인들이 최근 수도권발 코로나19의 재확산에 따른 지역사회 확산을 막기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는 매우 엄중한 시기라고 상황을 설명했다.
 
전국적으로 코로나19 여파가 기업까지 퍼지고 있는 상황에서 대규모 집회로 시민들의 불편과 건강을 위협하고 지역경제를 위축시킬 수 있는 광양지역 플랜트건설노조의 대규모 집회는 당장 중단되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백구 광양상의 회장은 “전국적으로 기업과 소상공인들의 도산과 폐업이 줄을 잇고 있는 이 상황에서도 광양지역은 지자체의 선도적 대응과 기업, 그리고 시민 모두의 피땀어린 노력으로 코로나19 청정지역의 지위와 지역경제를 힘겹게 지켜오고 있었다”고 상황을 설명했다.
 
이어 “이 어려움은 여전히 진행 중이며, 코로나19가 급속히 지방으로 확대되고 있어 시민들의 불안감과 코로나 대유행의 우려가 더욱 커지고 있는 절체절명의 순간을 맞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더 나아가 지역경제에는 광양 율촌산단의 양극재 공장 신설과 관련 소재 산업들의 투자가 예정되어 있어 광양의 미래에 매우 중요한 시기이라"며 "이러한 시기에 노사갈등에 따른 대규모 집회는 기업도시 광양의 이미지 손상으로 이어져, 기업의 투자를 위축시키고, 결국 지역경제 침체로 이어져 지역민의 삶은 더욱 어려워질 것이다”고 전망했다.
 
이 회장은 “기업과 소상공인, 시민의 안전과 건강, 나아가 지역경제를 위협하는 대규모 집회는 즉각 중단되어야 한다”고 호소했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