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부패·청렴역량 및 업무 전문성 향상 추진

[순천/남도방송] 순천시가 직원 청렴역량을 강화하고 업무 전문성 향상을 위해 ‘반복적 감사지적 사례집’을 발간했다.

이번에 발간한 감사지적 사례집은 순천시 자체감사에서 유사·반복적으로 지적되는 취약업무에 대한 내용를 수록하였다.

감사지적 사례집은 ▲총무, ▲주민자치, ▲예산, ▲회계, ▲복지, ▲민원, ▲건설공사, ▲민방위, ▲농업, ▲보건 분야로 분류해 근거법령과 위법·부당한 업무처리 사례와 함께 직원이 업무추진 시 유의해야 할 구체적인 절차 등에 대해 제시하였다.

또한 2019년 31회, 2020년 7월 기준 25회의 청렴호루라기 발령사항을 함께 수록했다.

청렴호루라기는 순천시가 외부기관의 감사지적 사례나 언론에 보도된 비위행위 등이 재발되지 않도록 예고하는 대표적인 반부패·청렴역량 향상을 위한 시책이다.

시 감사실 관계자는 “이번에 발간한 반복적 감사지적 사례집은 반부패·청렴역량을 높이고, 베이비붐 세대와 밀레니얼 세대의 급격한 세대교체 시기에 직원들의 업무능력을 향상시켜 시민들에게 수준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순천시는 그동안 청렴도 향상을 위해 직원 내부게시판 ‘청렴감사톡톡’에 반부패·청렴시책을 공유하고 ‘지방보조금 업무 매뉴얼’, ‘적극행정을 위한 민원응대 길라잡이’ 등을 발간했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