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그린 광양매실, 6년 연속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빛그린 광양매실, 6년 연속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 조승화 기자
  • 승인 2020.08.31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매실.
광양매실.

[광양/남도방송] ‘빛그린 광양매실’이 지난 27일 (사)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주최한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에서  지역특산물 부분 6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은 소비자 조사기관인 한국리서치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사전 기초조사와 본조사를 실시해 1차 대표브랜드를 선정하고, 국내 최고의 브랜드 전문가들로 구성된 선정위원회의 평가를 거쳐 최종적으로 선정한다.

시는 그동안 매실산업 활성화와 광양매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고품질 매실생산 재배기술 보급 및 지원 확대 △가공제품 개발, 유통 및 가공시설 확충 △마케팅 활성화 △매실 기능성 연구 △지역 전략식품 산업육성 등 특화사업을 꾸준히 추진해 왔다.

또한 수도권 중심으로 직거래 장터를 개최해 광양매실의 명성과 매실의 유용성을 소비자들에게 적극적으로 홍보함으로써 국내의 매실소비 저변 확대에도 힘써 왔다.

광양시청 김재복 매실원예과장은 “빛그린 광양매실이 올해 6년 연속 소비자 신뢰 대표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만큼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더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생산과 유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