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FI개발, 전남 강진에 '관광·레저·휴양시설' 조성
㈜GFI개발, 전남 강진에 '관광·레저·휴양시설' 조성
  • 이도연 기자
  • 승인 2020.09.03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우도 일원 28만8000㎡, 오는 2024년까지 3687억원 투자
김영록 전남도지사,이용백 (주)GFI개발 대표(왼쪽에서 두번째,세번째)가 투자협약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영록 전남도지사,이용백 (주)GFI개발 대표(왼쪽에서 두번째,세번째)가 투자협약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강진/남도방송] 전남 강진 가우도에 '관광·레저·휴양시설'이 들어선다.

㈜GFI개발은 가우도 일원 28만8000㎡를 오는 2024년까지 3687억원을 투자해 리조트형 호텔 340실과 풀 빌라 118실(단독형34, 테라스형 84실)을 비롯 해상케이블카, 스카이바이크, 알파인 코스터 등을 조성하는 투자협약을 전남도와 체결했다.

가우도에 관광‧레저‧휴양시설이 들어서면 신안 천사대교, 목포 해상케이블카, 순천만 정원 등과 연계돼 전남 서남부권 관광인프라 확충은 물론 더 많은 관광객을 유인할 수 있는 동력이 돼 관광객 증가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 광주-강진간 고속도로(2023년), 목포-보성간 남해안 철도(2023년) 개통 등 주변 기반시설까지 개선되면 내륙관광과 연계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힘이 될 것이다.

이용백 ㈜GFI개발 대표는 "조성이 완료되면 300명의 일자리가 창출될 것이며 특히 강진군 지역 청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남도 관계자는 "가우도 관광단지 조성 사업으로 전남 중남부권 관광수요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 된다"며 "이번 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 되도록 행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GFI개발은 여수라마다호텔 운영사로 강진군·GFI(Gaudo of the Fantasy Island)개발 등과 강진 가우도 일원에 '관광·레저·휴양시설'을 조성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