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포스트 코로나 대비 숨은 세원 발굴 아이디어 공모
순천시, 포스트 코로나 대비 숨은 세원 발굴 아이디어 공모
  • 조승화 기자
  • 승인 2020.09.23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출 예산 절감과 숨은 세원 발굴로 민생 안정 대책에 최우선 투자
순천시청.
순천시청.

[순천/남도방송] 순천시가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 경제 회복과 민생 안정 대책 마련을 위한 숨은 세원 발굴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코로나 장기화로 내년도 세입이 대폭 감소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그동안 비효율적으로 운용되고 있는 예산을 절감하고 숨은 세원을 찾아내기 위해 시민과 공무원을 대상으로 마련되었다.   

공모 내용은 세입 분야에 체납세 징수, 공공시설 사용료·입장료 수입, 공유재산 임대료 수입, 공공분야 수익사업 발굴 등이고, 세출 절감 분야로 축제 통·폐합, 공공시설 관리 운영비 절감, 보조사업 효율적 운용, 일몰사업 발굴 등을 총 망라한다. 

이번 공모는 오는 10월 15일까지 진행되며, 공모 희망자는 순천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전자우편·우편·팩스·방문접수 등으로 순천시 기획예산실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접수된 시민 아이디어 중 우수작 8편(금상 1명, 은상 2명, 동상 5명)을 선정하여 순천사랑상품권 100만원, 50만원, 20만원을 지급하고 공무원에게는 인사특전과 가점을 부여할 예정이다.  

순천시 관계자는 “시민들의 희생과 협조로 코로나19의 확산을 막아냈다”며 “이번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발굴된 숨은 세원은 지역 경제 회복과 일자리 창출·민생안정을 위한 사업에 최우선 투자하겠다”고 밝혔다. 

기타 아이디어 공모에 관한 궁금한 사항은 순천시청 기획예산실(061-749-4837)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