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엔케이네이처, 6차 산업 특화모델 개발 및 현장 실연’ 연구과제 위탁업체 선정

여수동백화장품.
여수동백화장품.

[여수/남도방송] 여수시와 동백화장품 생산 및 판매사업 위탁계약을 맺고 있는 동백화장품 전문 업체인 (주)엘엔케이네이처가 자생 동백나무를 활용한 신제품 개발에 나섰다.

이 프로젝트는 전남대와 전남산림자원연구소가 공동으로 주관하며, 엘엔케이네이처가 연구과제 위탁업체로 선정됨에 따라 최근 협약을 맺고 향장 분야 7개 시제품을 개발한다. 

국비 30억원이 투입되며,전남 지역 전체 동백나무를 활용해 연구과제를 수행하게 된다. 

이를 통해 우수한 동백화장품 개발은 물론 여수동백의 우수성을 홍보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엘엔케이네이처 측이 새롭게 개발할 제품은 여수동백종자와 동백잎 추출물 등을 활용한 최고급 발효동백오일, 동백자외선차단크림, 동백립밤 등 5종 화장품과 애완동물용 샴푸 및 미스트 등 총 7종의 제품이다.

현재 우선적으로 기존 여수동백오일에 홍국균을 주입해 프리미엄급 천연 발효동백오일을 개발 중에 있으며 금년 하반기 상품화할 예정이다.

또한 전남산림자원연구소와 ‘동백나무 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항진균용 조성물’ 특허기술 이전 재계약을 통해 애완동물용 2종 제품의 개발도 서두르고 있다.

엘엔케이네이처 측은 지난 2018년 전남산림자원연구소와 특허기술 이전 계약 체결 이후 총 7종의 제품을 개발했다.

특히 여수 ‘거문도해풍쑥영농조합’과의 협업을 통해 개발한 ‘카멜리아 머그워트 마스크팩’을 출시했다. 코로나19로 인한 마스크 착용으로 생기는 피부 트러블에도 적지 않은 도움을 주고 있는 것으로 호평받고 있다.

엘엔케이네이처 관계자는 "이미 개발된 시제품 가운데 동백성분과 거문도 해풍쑥 추출물이 함께 함유된 ‘동백해풍쑥샴푸’을 이달 중 출시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