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화재 예방 분위기 조성해야
겨울철 화재 예방 분위기 조성해야
  • 남도방송
  • 승인 2020.11.09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창수 여수소방서장
김창수 여수소방서장.
김창수 여수소방서장.

어느덧 일교차가 크고 건조한 날씨가 지속되고 있으며, 전국 도처에는 울긋불긋한 오색빛깔의 찬란한 단풍이 자태를 뽐내고 있어 이를 구경하려는 많은 행락객들로 붐비고 있다.

특히, 우리 소방관서에 있어서 이 시기는 조금 특별하게 다가온다.

화재위험이 증가하는 겨울철을 앞두고 11월 한달을 불조심 강조의 달로 지정하여 범국민적인 화재예방 분위기를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주요 추진사항으로는 홍보콘텐츠·언론매체·캠페인 영상 등을 활용한 홍보, 불조심 홍보물 설치 및 캠페인 전개, 체험위주의 안전교육, 불조심 포스터 그리기 공모전, 주택용 소방시설 갖기운동 등이며,

국민과 함께 공감·소통하는 화재예방 환경조성을 목표로 코로나19에 의한 생활속 거리두기‘비대면 중점’으로 소방안전 홍보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11월부터는 이상기온 및 계절적인 특성으로 인해 난방용품 등 화기사용과 실내 활동이 많은만큼 화재위험이 증가하는 시기이다.

특히, 화재원인 중 불티, 아궁이, 용접, 화기취급 등 부주의가 차지하는 비중이 많아서 개인의 화재예방을 위한 노력여부가 화재를 크게 줄일 수 있는 열쇠가 된다는 것이다.

올해 전국 불조심 강조의 달 슬로건은 공모전 당선작은 ‘작은불은 대비부터, 큰불에는 대피먼저!’이다. 국민 개개인의 화재예방을 위한 작은 노력이 안전과 행복을 이루게 한다는 마음가짐으로, 생활속에서 안전을 실천하여 사고없는 겨울나기가 됐으면 하는 바람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