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30일까지 올 4분기 국민신청실명제 운영

▲ 전남도청.
▲ 전남도청.

[전남/남도방송] 전라남도는 도민이 궁금해 하고 있는 주요 정책의 추진상황을 투명하게 공개하기 위해 오는 30일까지 올해 4분기 국민신청실명제를 운영한다.

‘국민신청실명제’는 도민이 알고 싶은 정책을 신청하면 심의를 거쳐 이를 중점관리 대상사업으로 선정하고 관련 내용을 공개하는 제도다.

사업 추진 근거와 참여 공무원의 실명, 추진 현황 등 정책과 관련된 모든 사안이 투명하게 공개된다.

도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전라남도가 추진한 각종 현안 사업 및 정책 등에 대해 자유롭게 신청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할 경우 전라남도 누리집(www.jeonnam.go.kr)의 ‘국민신청실명제’ 메뉴를 통해 신청서식을 내려 받아, 전라남도 담당자 이메일(meeinglang79@korea.kr) 또는 우편(전라남도 무안군 삼향읍 오룡길 1, 정책기획관실 정책개발1팀)으로 접수하면 된다. 

다만 정보공개법상 비공개 사유에 해당하거나 정책실명제 취지와 다른 단순 민원, 신청내용이 불분명하거나 특정할 수 없는 사업 등은 접수되지 않는다.

접수된 사업은 오는 12월중 정책실명제심의위 심의를 거쳐 공개 여부가 최종 결정되며, 전라남도 누리집에 해당 사업의 주요 내용과 이력 등이 게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