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11일까지 명칭 공모전, 수상자 5명 선정 여수사랑상품권 지급

여수시청사 전경.
여수시청사 전경.

[여수/남도방송] 여수시가 지역 소상공인들의 주문배달 수수료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추진하는 여수형 공공배달앱의 명칭을 공개 모집한다.

공모주제는 공공배달앱의 사업 목적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면서 여수만의 특색을 담은 부르기 쉬운 명칭이다. 

신청기간은 이달 30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이며 여수시민이면 누구나 1인당 최대 2점까지 응모할 수 있다. 

시는 적합성, 전달성, 참신성 등의 선정기준에 따라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2명을 선발해서 시상할 방침이다. 시상금은 최우수상 40만 원, 우수상 20만 원, 장려상 10만 원이며, 여수사랑상품권으로 지급한다.

제출서류 등 자세한 내용은 여수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제안서 양식을 작성해 우편(시청로 1(학동), 여수시청 지역경제과) 또는 이메일(yd0152@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여수형 공공배달앱 명칭 공모를 통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참신한 제안이 나올 수 있도록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는 지난 20일 ㈜만나플래닛, 여수시소상공인연합회와 공공배달앱 운영 업무협약 체결을 시작으로, 명칭공모, 프로그램 개발, 가맹점 모집, 시민 홍보 등을 거쳐 내년 3월부터 여수형 공공배달앱을 출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