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24시까지,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차단 선제 대응

광양시청.
광양시청.

[광양/남도방송] 광양시는 10일 재난안전대책본부회의를 열고 오는 28일 자정까지 ‘맞춤형’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를 시행키로 했다.

최근 도내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추이 등을 감안해 정부나 전남도의 조치 내용을 다소 완화했다고 시는 설명했다.

이에 따라 유흥시설 5종과 노래연습장, 실내체육시설, 학원(교습소 포함) 등은 밤 10시부터 다음날 오전 5시까지 집합이 금지되며, 카페와 음식점은 밤 10시 이후 포장·배달만 허용된다.

단, 카페는 지역 내 확진자 발생 시 포장·배달만 허용하는 것으로 즉시 변경된다.

결혼식장·장례식장, 각종 모임과 행사는 100명 미만으로 인원이 제한되고, 목욕장, 영화관·공연장, 학원·교습소·직업훈련기관 및 PC방에서는 음식 섭취가 금지된다.

또한 실내 전체와 실외라도 위험도 높은 활동이 이루어지는 집회·시위장, 스포츠 경기장 등에서도 마스크 착용이 의무화된다.

학교 등교수업은 밀집도 3분의1 원칙, 탄력적 학사 운영 등으로 최대 3분의2 내에서만 운영이 가능하며, 종교활동도 정규예배 등 좌석 수의 50% 이내로 인원이 제한되며, 종교활동 주관의 모임과 식사는 금지된다.

정현복 시장은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에 따라 시민 여러분의 일상과 생업 모두 큰 불편함이 있겠지만 상황의 엄중함을 이해하고 적극 협조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