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기 성과공유회 지난 9일 열려…대상에 ‘써티스쿨’

[여수/남도방송] LG소셜캠퍼스 '로컬밸류업' 성과를 발표하는 지역 성과공유회가 지난 9일 오후 여수 소호동 디오션호텔에서 성료했다.

이날 성과공유회는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인하여 참가팀과 심사위원 및 운영 관계자만이 참석하는 비대면, 유투브 중계 형식으로 진행됐다.

권오봉 여수시장을 비롯해 전창곤 여수시의회 의장, 윤명훈 LG화학 주재임원 등이영상을 통해 격려의 인사말을 전했다.

총 9개 팀이 지역사회의 교육, 문화, 환경, 관광, 일자리 등 관심분야별로 다양한 문제인식과 해결을 위한 혁신적인 방안을 발표했다.

이들 혁신가팀의 발표에 대해 지역 언론사, 기관, 기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참여한 심사위원들이 각 팀의 성과발표에 맞춘 적절한 질문과 조언을 통해 심사가 아닌 지역 선배와 후배로서 서로를 응원하는 자리로 진행됐다.

심사결과 아동의 돌봄서비스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24시간 돌봄 서비스를 제안한 써티스쿨이 대상을 차지하여 상금 500만원을 받았다.

한편, LG화학과 LG소셜캠퍼스에서 주최하는 로컬밸류업 프로그램은 청년들이 지역의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하는 사회혁신가로서 성장하는 것을 돕는 성장지원 프로그램으로, 지난 2018년부터 매년 진행되고 있다. 올해로 3기 교육을 진행했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