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준공식…연면적 158㎡, 진료실‧건강증진실 등 갖춰

여수시는 여수 대표 꽃섬 화정면 하화리에 ‘상하화보건진료소’ 신축공사를 완료하고 22일 준공식을 가졌다.
여수시는 여수 대표 꽃섬 화정면 하화리에 ‘상하화보건진료소’ 신축공사를 완료하고 22일 준공식을 가졌다.

[여수/남도방송] '꽃섬'으로 불리는 여수 화정면 하화도에 ‘상하화보건진료소’가 신축됐다.

시에 따르면 22일 열린 준공식에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권오봉 여수시장과 김종길 여수시의회부의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주민 등 최소한의 인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다.  

시는 농어촌지역의 의료서비스 향상을 위해 지난해 보건복지부에 사업을 신청했다.
국비 2억 4100만 원, 도비 6000만 원을 확보하고, 시비 1억9000만 원을 투입해  연면적 158㎡의 보건진료소가 새로 들어섰다. 

설계단계부터 노약자, 장애인 등을 세심하게 배려한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BF) 인증으로, 진료실, 건강증진실, 숙소 등을 갖추고 있어 주민들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의료서비스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상하화보건진료소는 1987년에 건축된 노후 건물로 그동안 내부 균열과 잦은 누수로 이용에 불편함이 많았었다. 

권오봉 시장은 “섬은 소중한 삶의 터전이자 미래의 잠재성장 동력”임을 강조하며,  “노후 의료장비 교체, 건강증진프로그램 개발 등 도서지역의 열악한 의료서비스 환경 개선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준공식과 함께 코로나19 감염병 지역 확산 예방책으로 “마스크 착용이 가장 쉽고 확실한 코로나19 예방 백신”임을 당부하는 홍보 캠페인도 펼쳐졌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