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케미칼‧롯데첨단소재‧롯데MCC…3300만 원 상당 김장김치 1200상자 후원

롯데유화계열사(롯데케미칼, 롯데첨단소재, 롯데MCC)는 연말연시를 맞아 지난 21일 3,300만 원 상당의 김장김치 1200상자(5㎏)를 여수시에 전달했다.
롯데유화계열사(롯데케미칼, 롯데첨단소재, 롯데MCC)는 연말연시를 맞아 지난 21일 3,300만 원 상당의 김장김치 1200상자(5㎏)를 여수시에 전달했다.

[여수/남도방송] 롯데유화계열사(롯데케미칼, 롯데첨단소재, 롯데MCC)에서는 연말연시를 맞아 지난 21일 3300만 원 상당의 김장김치 1200상자(5㎏)를 여수시에 전달했다.

이날 행사는 롯데케미칼, 롯데첨단소재, 롯데MCC가 후원금을 마련하고,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지정기탁 후 쌍봉종합사회복지관이 김장김치를 마련해 추진했다.  

사랑의 김장김치는 관내 저소득 홀몸 어르신을 비롯한 다문화가정, 시설 이용자를 위해 관내 저소득 350가구와 사회복지시설 10개소에 골고루 지원됐다. 

롯데유화계열사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작년과 같은 김장 담그기 행사는 추진하지 못했지만 물품 하나하나에 마음을 담아 정성껏 마련했다”면서, “김치를 받으신 모든 분들이 따뜻하고 행복한 겨울을 보내시길 바라며, 내년엔 다같이 모여 함께 담그고 나누는 뜻깊은 행사를 펼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권오봉 시장은 “금년엔 코로나19로 위험한 상황에 지혜로운 방법으로 김치를 마련해 이웃사랑 실천에 동참해 주신 롯데유화계열사에 감사를 드린다”며 “전 시민과 기업 모두가 코로나19 안전 수칙을 준수하고 방역 관리에 철저를 기하고 있어 더 많은 확진자가 나오지 않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함께 노력해 주길 바라며, 지역사회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후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유화계열사는 임직원들의 자발적 동참 속에 교복 지원, 홀몸노인‧지역아동센터 지원, 주거환경 개선사업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