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에 가족‧어르신 친화형 ‘파크골프장’ 대폭 늘린다
전남에 가족‧어르신 친화형 ‘파크골프장’ 대폭 늘린다
  • 임예지 기자
  • 승인 2021.02.15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5년까지 100개 조성…일자리 창출․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남도방송배 제1회 여성 아마추어 골프대회’가 5일 순천시 별량면 순천컨트리클럽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참가자들이 필드 위에서 경기를 벌이고 있다.
‘남도방송배 제1회 여성 아마추어 골프대회’가 5일 순천시 별량면 순천컨트리클럽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참가자들이 필드 위에서 경기를 벌이고 있다.

[전남/남도방송] 전라남도가 건강한 여가와 체육활동 증진을 위해 가족․어르신 친화형 파크골프장을 대폭 확충키로 했다.

전라남도는 초고령사회에 노인 인구 비중 증가 등으로 발생된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가족단위, 3세대, 어르신, 소외계층 등이 저렴한 비용으로 즐길 수 있도록 현재 23개소인 파크골프장을 오는 2025년까지 100개소로 확대 조성키로 했다.

전라남도는 각 시군에 국가균형발전특별회계를 이용해 파크골프장을 조성토록 적극 권장하고 도비도 지원할 계획이며, 파크골프장이 없는 시군에서 우선 조성될 수 있도록 독려에 나선다.

균특회계로 체육시설을 조성할 경우 국비(균특) 30%를 제외한 70%를 지방비로 부담하는데 이중 일부를 도비로 지원할 방침이다.

또한, 도민 대상 ‘가족화합 파크골프 주말교실’을 운영해 파크골프의 저변을 확대하고 가족‧세대간 화합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게 된다.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하는 ‘어르신 파크골프 지도자 양성 프로그램’으로 자격증 취득을 유도하고 파크골프장 관리‧운영요원으로 활용해 일자리도 창출한다.

또 지역축제 등과 연계한 전국 규모 파크골프 대회를 개최해 지역관광자원 및 특산물 홍보의 장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김병주 전라남도 관광문화체육국장은 “파크골프장이 늘어나고 이용이 활성화 되면 도민들의 건강한 여가나 체육활동도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어르신 일자리창출과 관광자원으로 연계시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