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0병상급 종합의료기관 및 600객실 초특급 메디텔, 바이오R&D 센터, 치유의 숲 등

거붕그룹이 순천 신대지구 일원에 조성할 계획인 초대형 의료타운 예상도.
거붕그룹이 순천 신대지구 일원에 조성할 계획인 초대형 의료타운 예상도.

[순천/남도방송] 거붕그룹(회장 백용기)이 순천 신대지구에 초대형 의료융합타운을 조성한다.

시에 따르면 거붕그룹은 오는 26일 순천시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에서 ‘락희만(樂喜滿) 의료융합타운’ 조성계획 확정 설명회를 개최한다.

‘락희만 의료융합타운’은 순천 신대지구내 1만7000평 부지에 1000병상급 종합의료기관과 600객실 규모의 초특급 메디텔, 바이오R&D 센터, 치유의 숲 등이 조성된다.

내국인 뿐만 아니라 외국인들의 의료관광 수요에 부응하는 최고 수준의 시설과 서비스를 갖추고 문화, 예술, 공연과 전시 등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갖출 전망이다. 

이 사업에는 1조7500억 원이 투입되며, 600억 원의 세수확대 및 지역사회에 2만1000여명의 새로운 일자리 창출과 함께 인구증대, 지역경제 활성화 등도 예상되고 있다. 

거붕그룹 백용기 회장은 “국내 최고의 설계, 의료, 호텔, 건축분야의 전문가 그룹과 함께 연인원 5000여명을 투입, 고향인 순천시민들에게 최고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거붕그룹은 순천시와 지난해 6월  순천 신대지구 사업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서를 체결한 이후 현재까지 순천시와 세부계획에 대한 사항을 심도 깊게 협의해 오고 있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