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박선박 표류, 신속한 구조활동으로 인명피해 없어

[여수/남도방송] 여수항에 정박해있던 유조선 7척이 계류줄이 끊어져 한꺼번에 표류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여수해경에 따르면 28일 새벽 4시 46분경 여수 돌산읍 우두리 부두에 정박 중이던 299t급 유조선 A호(여수선적)가 부산에 유류 수급차 출항하려고 옆 선박 선수줄을 첫 번째 계류되어 있는 배에 연결하고 출항준비 중 계류줄이 장력에 의해 끊어졌다.

이로 인해 계류된 6척과 함께 장군도 방향으로 표류했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여수해경은 현장으로 구조세력을 보내 표류선박에 이송 완료 후 안전조치로 우두리물량장에 무사히 입항조치했다.

해경 관계자는 "다행히 인명피해 및 해양오염은 없지만 구조작업이 지연되었을 경우 표류선박들이 해안으로 밀려 좌초, 침수 등 대형 해양사고가 우려 될 수 있는 상황이었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지난 27일 8시 48분경 여수시 돌산읍 신기항 선착장에 정박중인 여객선 B호(677t)가 좌현 선수측 계류줄이 끊어지면서 계류장과 거리가 멀어져 인근 정박중인던 육군정과 접촉하는 사고가 발생했으나 선박안전 및 침수, 인명피해는 없는 것으로 확인 됐다.

여수해경 관계자는 “선박 소유자들은 정박중인 선박에 대해 수시로 안전상태를 확인하고 특히, 해상 기상이 불량한 날씨에는 선박 계류줄을 보강하는 등 안전사고에 사전에 대비하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여수항에 정박해있던 유조선 7척이 계류줄이 끊어져 한꺼번에 표류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여수항에 정박해있던 유조선 7척이 계류줄이 끊어져 한꺼번에 표류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