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시설관리공단 설립 준비 착착
순천시 시설관리공단 설립 준비 착착
  • 조승화 기자
  • 승인 2021.03.04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 의견 수렴 후 전남도 협의, 조례 제정 등 행정절차 마련
순천시청사.
순천시청사.

[순천/남도방송] 순천시가 추진하는 각종 위탁사업을 전담하게 될 순천시 시설관리 공단 설립이 본격화되고 있다.

시는 4일 오후 순천만국제습지센터 컨퍼런스홀에서 시민, 전문가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설관리공단 설립에 대한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했다.

시는 이번 공청회를 통해 지방공기업평가원에 타당성 검토를 의뢰한 11개 사업 중 최종 확정된 7개 사업에 대한 타당성검토 용역 결과, 추진계획을 설명하고 전주시 시설관리공단 운영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설관리공단 위탁 사업은 ▲에코촌유스호스텔 ▲자연휴양림 ▲드라마촬영장 ▲공영·노상주차장 ▲시청사주차장 ▲문화건강센터 수영장 ▲추모공원 및 공원묘지 등 7개 시설이다.

공청회에서 제출된 다양한 의견들은 설립심의위원회 타당성 검토 심의, 지방의회 조례안 제출 시 검토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시는 앞으로 지방공기업 설립·운영 기준에 따라 전라남도 2차 협의, 설립심의위원회 설립 결정, 조례 제정 등 시설관리공단 설립을 위한 행정절차 등을 이행해 나갈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타 자치단체의 운영사례 등을 분석해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도록 촘촘하게 준비해 나가겠다”면서 “시설관리공단 설립은 행정서비스 향상을 위한 새로운 혁신으로 시민 행복 중심의 도시 브랜드를 강화하는 기회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