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1층, 지상3층 연면적 2,500㎡의 규모 돌봄‧체험‧문화‧복합 플랫폼 구축

여수 죽림지구.
여수 죽림지구.

[여수/남도방송] 여수 소라면 죽림지구에 어린이도서관이 건립된다.

시에 따르면 소라면 죽림리 산들공원에 어린이도서관과 공동육아나눔터를 연계, 돌봄, 체험, 문화, 복합 플랫폼으로 특화된 어린이도서관이 탄생할 전망이다. 

지난 9일 시청 상황실에서 권오봉 여수시장을 비롯한 시의회의원, 자문위원, 관계 공무원 등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수시 어린이도서관 건립 타당성조사 및 기본계획수립용역’ 최종 보고회가 열렸다. 

연구용역을 맡은 (사)한울경제연구소(대표 홍석운)는 시민들의 욕구를 충족할 수 있는 돌봄, 체험, 문화, 복합 플랫폼으로 특화된 어린이도서관을 제안했다. 
아이들의 성장발달에 따른 창의적 인성을 갖도록 과학‧오감체험과 독서, 소통이라는 건립 방향을 기본으로 어린이도서관과 공동육아나눔터를 연계하는 생활SOC사업의 복합화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시설물 기본계획은 지하1층, 지상3층 연면적 2,500㎡의 규모로, VR,AR 등 오감체험을 할 수 있는 과학체험공간과 영·유아자료실, 어린이자료실, 이야기방 등 연령별 자료이용공간이 들어설 계획이다. 부모와 아이들이 소통할 수 있는 공동육아나눔터, 카페, 다목적실 등 자유로운 공간구성도 제시했다. 

권오봉 여수시장은 “어린이도서관과 공동육아나눔터가 복합화되는 만큼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의 제안을 당부한다”며 “용역결과를 바탕으로 부모와 아이들이 즐겨 찾는 편안하고 안전한 어린이 도서관이 건립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