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개 마을기업 선정 각 2000만원 지원..내달 2일까지 접수

여수시청사 전경.
여수시청사 전경.

[여수/남도방송] 여수시는 마을기업 설립을 준비하는 법인ㆍ단체를 대상으로 내달 2일까지 ‘여수형 마을기업’을 모집한다.

마을기업은 주민 주도로 지역 자원을 활용해 수익과 일자리를 창출하는 기업으로, 공동체성, 기업성 등을 갖추어야 한다.

참여 자격은 최소 5명 이상의 회원이 출자하고 출자자와 고용인력의 70% 이상(단, 출자자가 5명일 경우에는 5인 모두)이 지역주민이어야 한다. 

대상사업은 지역특산품 가공, 자연자원 활용사업, 전통시장ㆍ상가 활성화 사업 등으로, 지역 소득 증대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해야 한다.

여수형 마을기업 지정을 희망하는 법인은 다음 달 2일까지 사업신청서와 사업계획서 등을 시 인구일자리과로 방문해 제출해야 하며,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 게재된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여수형 마을기업 선정은 서류검토와 현지조사, 사업계획 발표 등 심의위원회 최종 심사를 통해 이루어지며, 최종 선정된 4개 마을기업은 각각 2000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게 된다. 

시는 사업 종료 후 사업성과를 심사해 행안부형 마을기업으로 선정‧육성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지역에 뿌리를 둔 마을기업을 육성, 지역경제와 공동체 활성화의 밑거름이 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