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여수시의회서 기자간담회...여수~남해간 해저터널과 대학병원유치 및 섬박람회 유치 약속

[여수/남도방송]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7일 여수시의회를 방문했다.

송 의원은 기자간담회에서 "여순사건특별법의 조속한 국회 통과와 함께 여수지역의 현안인 여수~남해 간 해저터널과 대학병원유치 및 섬박람회 유치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오늘 국무회의에서 21년만에 '제주 4·3사건 진상규명 및 희생자 명예회복에 관한 특별법 전부개정법률안'이 의결됐다"며 "여순사건 특별법 제정을 더 이상 미룰 이유가 없기에 국가 차원의 진실규명과 희생자들의 명예 회복이 이뤄질 수 있도록 국회통과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여수~남해간 해저터널 건설은 거리도 가깝고 실제 생활권도 겹치는 남해와 여수 간 연결은 오래전부터 그 필요성이 제기돼 온 숙원사업으로 알고 있다"며 "올해 상반기에 국토교통부가 발표 예정인 '제5차 국도·국지도 5개년 계획(2021~2025년)에 여수~남해 해저터널 건설사업이 반영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더불어 "대학병원 유치와 섬박람회 유치에 대해 권오봉 시장을 만나 현안설명을 들었다"며 "대학병원의 경우 이해관계가 얽혀있는 자치단체간의 소통을 통해 협력회 나갈 것이며 섬 박람회의 국제행사의 승인을 위해서는 여수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한 만큼 시민들과과 소통하면서 협력해 나가겠"고 밝혔다.

한편 송 의원은 오는 4월7일에 실시하게 될 서울시장과 부산시장선거에 집권당이 승리할 수 있도록 연고자 찾기에 여수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