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 "종합적 시공상태 문제없다"..4차분 석분포설 등 조치 요구

[광양/남도방송] 광양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는 ‘중동분구 노후하수관로 정비사업’ 점검 결과를 집행부에 통보했다.

시의회는 일각에서 ‘중마동 지구 노후하수관로 교체공사’부실공사 의혹을 제기하여 지난달 26~27일 이틀간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시가 추진하고 있는 중마동 하수관로 정비사업은 2018년 착공하여 2021년 준공 예정으로, 이번 현장점검은 전체 42.4㎞ 중 기 준공된(1차~3차분) 구간 4개소와 현재 공사중인 4차분 구간 2개소 등 총 6개소를 굴착, 표본 조사했다.

시의회는 기 시공된 1~3차분 현장 점검 결과 △공사시방서 및 설계기준상 종합적으로 시공상태는 문제가 없다는 전문가의 결과 보고가 있었으나, 일부 구간 하단부 석분포설이 미흡한 부분은 시공사와 감리단에서 적절한 조치를 취할 것을 요청했다.

또한 현재 시공 중인 4차분 현장 점검 결과 △관 기초 하단부에 설게수량에 미달된 석분포설 및 되메우기용 토사에 이물질 혼입이 확인되어 이에 대한 조치가 필요하며, 추후 이러한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특단의 대책을 강구할 것을 주문했다.

정민기 위원장은 "논란이 된 노후 하수관로 공사의 시공이 미흡한 부분에 대해서는 집행기관이 조치를 취하고 향후 이러한 사례가 발행하지 않도록 철저한 공사관리 감독을 하라"고 주문했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