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오전 여수문화홀, 보훈단체 회원과 유족 등 100여 명 참여

권오봉 여수시장이 25일 여수문화홀에서 열린 ‘제71주년 6․25전쟁 기념식’에서 무공훈장 유가족에게 표창을 수여하고 있다.
권오봉 여수시장이 25일 여수문화홀에서 열린 ‘제71주년 6․25전쟁 기념식’에서 무공훈장 유가족에게 표창을 수여하고 있다.

[여수/남도방송] 여수시는 6․25전쟁의 역사적 의의를 되새기고 국가를 위하여 공헌하고 희생하신 참전유공자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제71주년 6․25전쟁 기념식을 개최했다.

기념식은 25일 여수문화홀에서 개최됐으며, 참전유공자, 여수시장, 시의회 의장 및 도‧시의원, 보훈‧안보단체장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무공훈장 전수, 호국보훈의 달 기념 표창, 기념사 및 치사, 시립국악단 공연, 결의문 낭독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6‧25참전유공자회 여수시지회 회원들은 “이 땅에 6‧25와 같은 동족상잔의 전쟁 등이 다시는 일어나지 않도록 국방 안보태세에 만전을 기하고, 투철한 사명감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앞장설 것”을 다짐하며 나라 사랑하는 마음을 되새겼다. 

권오봉 여수시장은 “국가를 위해 헌신하신 참전유공자 분들 덕분에 지금의 대한민국, 지금의 여수가 있다”면서, “우리지역의 참전유공자와 보훈가족의 자긍심을 높이고 영예로운 삶을 보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공적 발굴과 예우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여수시는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가유공자 및 유족에게 격려 서한문 전달, 모범 국가유공자 표창, 제66회 현충일 추념식 개최 등 다양한 선양사업을 추진 했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