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여수 문화홀…시장, 시의회의장, 양성평등 유공자 등 49명 참석

6일 여수 문화홀에서 열린 2021년 여수시 양성평등주간 기념식에서 권오봉 여수시장이 양성평등 유공자에게 표창장을 전수하고 있다.
6일 여수 문화홀에서 열린 2021년 여수시 양성평등주간 기념식에서 권오봉 여수시장이 양성평등 유공자에게 표창장을 전수하고 있다.

[여수/남도방송] 6일 여수 문화홀에서 2021년 여수시 양성평등주간 기념식이 열렸다.

시에 따르면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이 지속됨에 따라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최대한 간소화했다. 

‘더 좋은 세상, 성평등을 향해’라는 슬로건 아래 권오봉 여수시장, 전창곤 여수시의회 의장, 유남순 여성단체협의회장과 양성평등 유공자 등 49명이 참석했다. 

권오봉 여수시장은 양성평등문화 확산과 여성권익 증진에 기여한 시민 등 21명과 평등 문화를 실천한 부부를 표창했다. 

2021년 가사분담 실천 사진공모전에 선정된 사진 15점을 전시하고 입상자 3명에게 시상했다. 

권오봉 여수시장은 “가정과 직장에서 양성 간의 다름은 인정하되 편견과 차별은 반드시 없어져야 한다”면서 “여성과 남성보다 인간다움이 우선 되는 평등한 여수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성평등주간은 매년 9월 1일부터 7일까지 한 주간으로, 남성과 여성의 조화로운 발전을 통해 모든 영역에서 일‧가정 양립 실천으로 양성평등의 이념을 구현하기 위해 기념하고 있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