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관리계획변경 등 시와 협의 절차 등 거쳐야"

순천 강남여고.
순천 강남여고.

[순천/남도방송] 최근 불거진 순천 강남여자고등학교 신대지구 이전 논란에 대해 순천시가 일축했다.

순천시는 23일 보도자료를 통해 "강남여고 신대지구 이전에 대해 "검토한 적 없다"고 밝혔다.

순천시에 따르면 시는 학교 측이나 관련 교육기관으로부터 강남여고 이전에 관한 어떤 협의 요청도 없었고, 검토한 바도 없었다.

시는 학교 측이 학교시설 이전을 위해 순천시와 이전 관련 협의 중인 것처럼 알려져 오해의 소지가 있으며, 추후 혼란을 막기 위해 이날 보도자료 형식의 입장문을 낸 것으로 알려졌다.

학교시설 이전을 위해서는 학교시설사업 촉진법에 따라 학교·도로 등 도시관리계획 변경, 실시계획인가 등 소관 행정기관의 장과 협의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 "학교 이전문제는 사립학교일지라도 지역 전체의 교육 여건과 환경을 고려해 학부모와 학생, 시민들의 여론을 수렴해 신중하게 추진해야 한다"고 말했다.

앞서 신대지구와 선월지구 사이 부지로 이전을 추진 중인 강남여고 이사회 측은 14일 90% 토지매입, 순천시와 교육기관과 협의 진행 등을 설명회를 열어 참석한 60여 명의 교직원에게 공개했다.

이사회 측은 학교 이전 사유에 대해서 기존 교정의 노후화로 신규 건물로 변화를 줄 필요성이 있고, 2022학년도부터 부분 도입되고 2025학년도에 전면 시행될 예정인 '고교학점제'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서 보다 많은 교실이 필요했기 때문으로 이전 배경을 설명했다.

이사회 측은 순천시 해룡면 신대지구와 선월지구 사이 3만8000여 ㎡(1만1500평) 부지 구매를 위해서 가계약을 하는 등 90% 이상 부지를 확보했으며 나머지 부지도 협상 중이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