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 인재의 요람 '순천만잡월드' 16일 개관
창의 인재의 요람 '순천만잡월드' 16일 개관
  • 임종욱 기자
  • 승인 2021.10.13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만 국가정원 및 순천만습지와 관련된 직업 체험
순천만잡월드.
순천만잡월드.

[순천/남도방송] 청소년들의 꿈의 산실인 순천만잡월드가 오는 16일 정식 개관한다.

순천만잡월드는 생태문화도시 순천시의 특성을 반영한 직업체험관으로 2019년 8월 첫 삽을 뜬 뒤 올해 5월 준공까지 약 2년이 소요됐다.

토지면적 3만4904㎡, 건축연면적 8007㎡에 지하1층 지상 2층 규모로, 1층은 어린이체험관 및 푸드코트, 카페테리아의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2층은 청소년체험관으로 구성되어 있다.

어린이체험관에는 두루미 놀이터, 정원디자인센터, 자연환경연구소, 야생동물 구조센터 등을 통해 순천만 국가정원 및 순천만습지와 관련된 직업을 체험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어린이체험관은 스토리텔링형 테마마을로 구성되어 즐겁고 재미있는 직업체험을 통해 어린이들의 미래 꿈을 키우는 공간으로 꾸며져 있다.

1부 9시30분~오후 1시, 2부 오후 2시30분~오후 6시까지로 각각 3시간 30분씩 체험이 진행된다.

청소년체험관은 미래AI 콘텐츠인 스마트팜 전문가와 가드너, 인근 컨테이너항을 체험할 수 있는 컨테이너 플래너와 안벽 크레인, 우주항공, 스타트업 등 특화된 직업체험을 할 수 있다.

청소년들의 다양한 관심과 주제를 고려한 직업탐색 공간으로, 단순 직업체험이 아닌 미래 주역의 인재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관련지식, 기술, 인성을 함양할 수 있는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다.
  
시는 순천만잡월드를 운영과 시설관리로 분리하여 전문 대행사에서 위탁 운영할 방침이다.

차별화된 프로그램 제공 및 운영 효율성을 도모하고, 시범운영 및 시·도교육청 교육관계자 사전방문을 실시하여 시설·운영의 미비점을 보완해 나가는 등 개관을 위한 마지막 점검에 총력을 기울였다.
 
개관식은 코로나 상황을 감안하여 간소하게 개최할 예정이며, 잡월드 활성화를 위해 순천시와 전라남도교육청과의 업무협약도 진행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순천만잡월드가 창의인재, 혁신인재의 산실로 전국 제일의 직업체험관이 되도록 콘텐츠 구성과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 도입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