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바스프 이운신 여수공장장, ‘국가품질경영대회’ 대통령 표창
한국바스프 이운신 여수공장장, ‘국가품질경영대회’ 대통령 표창
  • 조승화 기자
  • 승인 2021.11.09 0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속적인 품질 혁신, 해외시장 개척, 사회적 책임 동참 등 공로
한국바스프 이운신 여수공장장.
한국바스프 이운신 여수공장장.

[여수/남도방송] 글로벌 화학 기업 바스프의 국내 법인 한국바스프㈜ 이운신 여수공장장이 ‘제47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지난 8일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과 주관하는 ‘제47회 국가품질경영대회’가 서울 코엑스에서 열렸다.

한국바스프 이운신 여수공장장은 여수공장 생산 제품의 부적합율 제로(Zero)화와 고객만족을 달성하기 위한 지속적인 품질 혁신 활동을 추진한 공로 및 정밀화학산업의 핵심 원료인 유기화학 염소 유도체 생산 공장을 건설하여 국산화에 성공함으로써 수입대체 효과 창출 및 해외시장 개척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수상했다.

또한, 여수공장 자체 혁신 활동인 ‘We Do++’ 활동을 제안, 분임조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장려하여, 지속적인 품질 혁신 활동을 추진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 외에도 ▲글로벌 품질경영 시스템 구축으로 국내 장치산업 품질경쟁력 향상 ▲ 설비관리 시스템 개선을 통한 여수공장의 온실가스 배출량 감소 ▲지속적인 품질혁신 활동 추진을 통한 품질경영 활성화 ▲협력사 동반성장 지원으로 일자리 창출과 사회적 책임 실현에 기여한 바를 인정받았다. 

한국바스프 임윤순 대표이사는 “이번 수상으로 외투기업으로서 지속적인 R&D 투자 및 직접 생산을 통해 국가 경제에 기여한 바가 인정되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지속가능성 기반의 품질경영으로 국내 화학산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 밖에도 우수품질조부문 제안사례 부문에서 여수공장 반재윤/강연욱 직원이 고기능성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원료인 울트라손의 압축공정 개선을 통한 고장시간 감소를 주제로 대통령상 금상을 수상하여 한국바스프는 총 2관왕을 달성했다.

한편, 국가품질경영대회는 매년 국가 품질 경쟁력 향상을 위해 제조와 서비스, 공공, 교육 분야 등에서 품질 혁신에 탁월한 성과를 창출한 개인이나 기업을 선정해 표창하는 행사이다.